온라인 작가만남 안내 – 이야기꽃의 작가들을 온라인으로 만나보세요.

‘비대면 시대’의 ‘한 학기 한 책 읽기’, 독서지도, 독후활동…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온라인 작가만남’을 활용해 보세요.

느닷없는 ‘비대면 시대’, 원격수업과 ‘마스크 수업’하느라 힘드시지요?
누릴 때 당연하던 것들이 누릴 수 없게 되니 절실하기만 합니다.
‘소통과 공감’의 가치는 더 말할 것도 없지요.
읽은 책의 작가를 직접 만나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작가만남’은
작품을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는 ‘소통과 공감’ 활동입니다.
코로나가 끊어 놓은 소통과 공감의 끈, 온라인 작가만남으로 다시 이어 보세요.
신청 양식을 작성해 주시면 이야기꽃이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작가만남 가능 작가와 작품
온라인 작가만남 신청하기

*온라인 작가만남,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요?

어디서든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할 수 있는 온라인 작가만남, 하지만 실물 대신 화면을 보며 나누는 이야기는 어색합니다. 한 곳에 모여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일 테니 아이들이라면 집중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준비가 필요합니다.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1.작품 읽기 :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작가만남은 작품을 전제로 이루어집니다. 작품을 읽지 않고 만나면 큰 의미가 없지요. 모든 사람이 작품을 꼭 읽고 참여하도록 합니다.

2.관심사 모으기 : 관심사가 있어야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작품을 읽고 생긴 궁금증, 질문거리, 또는 의견 등 참여자들의 관심사를 모아 정리합니다. 정리한 내용을 사전에 작가에게 보내주면 작가는 그에 맞추어 더 알차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3.진행 참여 : 초등학교 오프라인 작가만남을 해 보면, 담임선생님이 참여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분위기가 크게 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가와 아이들에게만 맡겨놓고 선생님은 뒤에서 지켜보기만 하고 있으면 아이들은 중구난방, 작가는 속수무책인 상황이 벌어집니다. 온라인은 더 그렇습니다. 진행하시는 담임선생님이 아이들과 함께 작품을 읽고 사회를 맡아주시면 훨씬 더 진지하고 활발한 분위기가 만들어집니다.

4.사전 소통 : 시간을 정해놓고 하는 온라인 활동은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접속을 위한 앱 등이 잘 준비되지 않으면 망치기 십상입니다. 작가가 학급의 분위기, 아이들의 특성 등을 사전에 전해 들으면 더 세심하게 준비할 수 있지요. 사회를 맡은 선생님이 작가가 준비한 내용을 미리 알고 있으면 훨씬 원활한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위해 진행 선생님과 작가의 긴밀한 사전소통은 필수적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